본문 바로가기

내장산 등산 코스 5가지 추천(소요시간, 난이도 정리)

반응형

내장산은 전라도 정읍, 순창에 걸친 산으로 높이는 700미터 내외의 봉우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내장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추천 등산 코스 5개의 난이도와 소요시간, 각 코스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ontents]


 

내장산 국립공원 간단 소개

내장산은 전북에 속해있으며 정읍시, 순창권, 전남 장성군까지 이어지는 산으로 크게 내장산과 백암산, 입암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등산을 위해서는 별도의 입장료가 없지만 주차를 위해서는 최대 7,500원의 주차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등산 코스 외에도 오토캠핑장, 카라반 등의 숙박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벨 1. 전망대 코스(1.8km, 50분)

전망대 코스는 총 1.8km로 50분이 소요됩니다. 전망대까지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가장 쉽습니다. 

 '탐방안내소 - 전망대 - 내장사 - 탐방안내소'의 코스를 거치게 됩니다. 케이블카는 2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산행 동안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굴거리나무 군락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레벨 2. 자연관찰로 코스(3.9km, 1시간 20분)

자연관찰로 코스는 총 3.9km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간은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노약자와 어린이들에게 최적화된 코스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쉽습니다.

'탐방안내소 - 일주문 - 내장사 - 원적암 - 사랑의 다리 - 벽련암 - 일주문'의 구간을 거치며 사랑의 다리, 서래봉, 백련암 등의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벨 3. 서래봉 코스(5.9km, 4시간)

서래봉 코스는 5.9km로 4시간이 소요됩니다. 적당한 난이도의 코스라서 내장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코스입니다.

'내장사 일주문 - 서래봉 - 불출봉 - 일주문'의 구간을 거치며 벽련암, 내장사 등의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레벨 4. 백양사 종주 코스(8.1km, 5시간 30분)

백양사 종주 코스는 총 8.1km로 5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백암산을 감상하기 좋은 코스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비자나무 숲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계단이나 급경사가 있기 때문에 쉽지 않은 코스이기 때문에 중급자 분들에게 적합한 코스입니다.

'백양사 - 약사암 - 백학봉 - 상왕봉 - 사자봉 - 청류암 - 가인마을'의 구간을 거치며 약사암, 쌍계루 등의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벨 5. 능선 일주코스(11.7km, 7시간)

11.7km의 가장 긴 코스로 7시간이 소요됩니다. 내장산의 8 봉우리를 둘러볼 수 있는 코스이며 서래봉, 불출봉, 망해봉, 연지봉, 까치봉, 신선봉, 연자봉, 장군봉을 거치게 됩니다.

능선까지 올라가는 초반 구간은 난이도가 높지만 능선에 올라가고 나면 수월한 등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코스가 길고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종합 난이도는 높은 편이며 체력 분배가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